오늘은 알바비 미지급 신고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록 하겠습니다.

 

피땀흘려 일해 정당하게 받아야하는 알바비를 제때 받지 못한다면 누구나 억울하고 화가 날 상황입니다.

 

2018년 최저임금도 오른지 얼마 되지도 않았지만 그마저도 받지 못한다면 세상 억울하죠.

 

정규직의 경우는 제 날짜에 받을 수 있겠지만 비정규직 알바의 경우 알바비 미지급 신고를 고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비정규직이라고 받아야 할 알바비를 받지 못하고 전전긍긍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알바비 미지급 신고를 어떻게 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바비 미지급 신고하는 방법

 

이런 알바비 미지급, 임금체불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분들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민원으로 접수가 가능합니다.

 

1. 먼저 검색창에 고용노동부를 검색하여 메인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좌측 상단에 민원에서 민원마당 바로가기를 클릭해 주세요.

 

 

3. 자주 신청하는 민원 아래에 임금체불 진정이라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4. 개인 민원으로 로그인이나 공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비회원으로 접수가 가능하답니다.

 

 

5. 로그인후 임금체불 진정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등록인 정보와 피진정인 정보를 입력한뒤 진정내용 즉, 체불 내용을 날짜와 금액 등 자세한 내용을 기입합니다.

 

 

6. 그리고 관지방 고용노동관서를 찾아 등록하면 민원이 접수됩니다. (첨부파일로 도움이 될만한 자료를 첨부하면 좋습니다.)

 

 

이상~~!!  알바비 미지급 신고시 신고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더는 이런 일이 발생하면 안되겠지만, 부득히 알바비 미지급 신고 상황이 발생한다면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이용하시어 하루 빨리 알바비를 되찾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