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복무확인서 발급 온라인 바로가기
생활 정보 | 2021. 11. 4. 14:00
이번 포스팅은 군복무 확인서 발급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회사를 지원하거나 각종 정부 지원혜택을 받을 때 종종 병적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병적증명서는 군복무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서 지방병무청장이 발급하는 증명서를 말합니다. 군복무를 마친사람, 군복무를 마치지 않은 사람으로 분류되며 인적사항, 군별, 계급, 군번, 입영일, 전역일, 전역구분, 복무부대 등이 기재됩니다. 발급대상은 방역준비역, 보충역, 예비역, 전시근로역, 병역면제, 면역 또는 퇴역된 사람 등이 대상이 됩니다. 발급 방법은 가까운 시군구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무인 민원발급기와 어디서나 민원제도를 이용하면 신청할 수 있는데요.
시간이 없는 분들은 인터넷을 통해 간단하게 발급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군복무 확인서 발급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군복무확인서 발급 방법
1. 정부24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서비스"를 클릭해 주세요
2. 서비스 메뉴에서 "신청, 조회, 발급"을 클릭해 주세요.
3. 검색창에 "병적증명서"를 검색해 주세요.
4. 검색결과에서 우측 "신청"을 클릭해 주세요.
5. 회원/비회원만 가능한 서비스라고 합니다. 계정이 없다면 "비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6. 이름,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본인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7. 신고 내용에 휴대전화,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8. 증명서에 기재될 내용을 선택해 주세요.
9.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을 선택하면 출력할 수 있습니다.
10. 마지막으로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다시 본인인증이 진행됩니다.
11. 발급된 증명서에 "문서출력"을 클릭하면 프린터로 출력하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