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들이지 않고 민원24 주민등록초본 발급방법 소개
생활 정보 | 2018. 4. 30. 21:28
오늘은 민원24 주민등록초본 발급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주민등록초본이나 등본은 참으로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얼마전 부동산 관련 업무를 보다가 주민등록초본, 등본을 제출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되었습니다.
제출서류에 대해 미리 알고 있었더라면 준비해 놓았을텐데... 주민센터가 차로 이동해야 하는 거리이라서 번거롭기도 하고 무인발급기 역시 집과 거리가 있어서 고민이였답니다.
저와 같은 고민이신분들을 위해 프린터기와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돈 들이지 않고 민원24에서 주민등록초본 등본을
쉽게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민원24만 알면 주민등록초본, 등본 등 다른 기본서류도 발급받을 수 있으니 알아두면 참 편리하게 사용할 것 같네요.
돈 들이지 않고 민원24 주민등록초본 발급받기
1. 먼저 검색창에 '민원24'라고 검색하여 메인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많은 사람들이 찾는 민원인라서 그런지 메인페이지 좌측중앙에 '자주찾는 민원' 칸에 첫번째로 '주민등록표등본(초본)'을 찾을 수 있습니다. 클릭해줍니다.
3. 개인정보 확인을 위해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개인 공인인증서 등록이 되어 있지 않으신 분들은 비회원 로그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4. 비회원의 경우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를 필수로 입력하시고 아래 보안숫자 입력후 개인정보수집 체크박스에 체킹을 하여 확인을 클릭합니다.
5. 민원 신청서 작성에 주소와 신청내용을 체크한뒤 수령방법 선택에 온라인발급(본인출력)으로 설정이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발급부수도 설정하여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7.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민원 접수번호, 처리상태 등을 확인가능 합니다. 처리 상태에서 '문서출력'을 클릭후 인쇄하기를 누르면 프린터기로 발급이 완료됩니다.
여기까지 민원24 주민등록초본 발급받기이였습니다.
매번 번거롭게 주민센터를 찾지 않아도 컴퓨터와 프린터기만 있으면 무료로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으니 한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민원24 주민등록초본 발급 받으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