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찾기 단축키로 원하는 데이터를 빠르게 찾기
엑셀 정보 | 2017. 5. 22. 13:59
회사에서 사무업무를 볼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문서 도구중에 엑셀을 빼놓을 수 없죠.
고객관리, 매출, 정산, 견적서 등등 다양한 문서 작성에 활용되고 있는데요.
간혹 작성해놓은 데이터중에서 내가 원하는 데이터를 찾고자 할 경우 어떻게 해결하시는지요?
하나하나 눈에 불을 켜고 찾고 계신다면 좋은 방법을 알려고 합니다.
바로 엑셀 찾기 기능인데요. 엑셀 찾기 단축키를 이용하시면 효율적인 업무를 하실수 있을겁니다.
엑셀 찾기 단축키 소개
예제를 만들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아래 예제에서 '광주시'만 찾고자 합니다.
2. 엑셀 찾기 단축키 Ctrl + F 누르면 찾기창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찾을 내용에 광주시을 입력후 모두찾기를 클릭하면 하단에 광주시에 대한 데이터를 찾아준답니다. 각각 클릭하며 확인할 수 있으니 참 간단하네요~
여기서 잠깐!! 하나의 팁을 더 알려드리면 단어를 바꾸기도 가능하다는 사실~~
1. 앞서 '광주시'를 찾았는데 광주시를 광주광역시로 바꾸고자 합니다. Ctrl + F 누르고 찾기창이 뜨면 찾기옆에 바꾸기를 클릭해줍니다.
2. 그럼 찾을내용과 바꿀내용을 입력하게 활성화가 되엇습니다.
찾을내용엔 광주시를 바꿀내용엔 광주광역시를 입력해줍니다.
3. 모두 바꾸기를 누르면 찾기 및 바꾸기가 끝났다라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단어을 찾거나 바꾸기를 하면 매우 유용한데요. 간단하지만 실무에 잘 활용되는 방법이니 꼭 기억해 두셔요.~
엑셀 찾기 단축키 Ctrl + F 는 다른 오피스 프로그램에도 사용가능하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