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재직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다가 보면 은행업무, 대출관련 업무를 보게 될때가 있는데요.

 

제출해야 할 많은 서류중에 재직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직장인이라면 일반적으로 회사에 요청하여 재직증명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회사의 사정에 따라, 예를 들면 재직증명서 양식이 없어 발급이 어려운 경우, 담당자의 부재로 당장에 발급이 어려운 경우, 퇴근 이후나 주말 시간에 급하게 발급을 해야하는 경우 등 급하게 필요한데 재직증명서 발급하는 방법을 모르고 계신분들을 위해 인터넷으로 바로바로 할 수 있는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국민연금공단의 가입증명서를 발급을 받는 것인데요. 국민연금 가입자증명서는 재직증명서와 똑같은 효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대체할 수 있습니다.

 

아래 재직증명서 발급방법은 컴퓨터와 프린터기,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바로바로 출력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차근차근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재직증명서발급방법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재직증명서 발급방법


1. 검색창에 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하셔서 메인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바로가기)

 

 

2. 메인페이지에서 민원신청에서 개인민원을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3. '증명서 등 발급'에서 가입증명서 발급을 클릭!!

 

 

 

4. 주민등록번호 입력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 주세요.

 

 

 

5. 개인정보수집에 동의 체크박스에 체크한 후 확인을 누룹니다.

 

 

6. 그럼 사진과 같은 개인 국민연금 가입내역을 확인하고 프린터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국민연금 개인증명서 발급을 통해 재직증명서를 대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방법이 업무보기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