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에 대해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얼마전 연말정산 자료를 제출하면 현금영수증 처리내역을 확인하였는데요.

 

대부분 지출내역이 신용카드를 이용하는 부분이 많다보니 현금영수증 처리하는 것에 대해 놓치고 지나치는 부분이 꽤 많더군요.

 

연말정산시 신용카드는 소득공제율이 15% 이고 체크카드나 현금영수증의 소득공제율은 30%이나 된다고 합니다.

 

연말정산 공제를 많이 받으려고 한다면 체크카드와 현금영수증을 더 사용하시고 현금영수증 공제한도를 초과한 경우엔 신용카드로 사용한다면 공제를 좀 더 많이 받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현금 영수증 처리를 위해선 휴대전화번호 또는 현금영수증 전용카드를 필히 등록하여만 사용내역이 집계가 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국세청 현금영수증을 등록 할 수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 방법

 

1. 우선 검색창에 홈택스를 검색해서 홈택스 메인페이지로 이용합니다.

 

 

2. 좌측상단을 보면 '조회/ 발급'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3.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을 누른후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로 이동해 주세요.

 

 

 

4.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면 공인인증서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해주세요.

 

 

 

5.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거나 발급카드가 있을 경우에는 카드번호를 입력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항상 연말정산때가 되면 누구는 웃고 누구는 울상을 짓곤 합니다.

 

내가 지출한 현금을 영수증 처리하여 연말정산때 웃는 일이 많아졌으면 좋겠네요.

 

오늘 알려드린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으로 연말정산 받을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