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한번쯤은 고민할 수 있는 주량 늘리는법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평소에 술을 안좋아해도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어쩔 수 없이 술자리가 자주 생기게 되죠.

예전보다는 술먹는 분위기가 많이 좋아지긴 했지만 아직까지도 억지로 술을 권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한잔, 두잔 먹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정신이 몽롱해지고 몸도 가누지 못하거나 필림이 끊기는 경우도 있는데요. 다음날은 어김없이 이불킥 상황이 발생하게 되죠.

사실 술은 담배만큼 멀리해야하는 존재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에 대비해서 주량 늘리는법을 알아두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아래는 5가지의 주량 늘리는법입니다. 평소에 술이 약하다면 참고해 보세요.~

 

 

손쉽게 주량 늘리는법 5가지

빈속에 먹지 마라
가끔 보면 안주발 소리 안 들으려고 술만 죽어라 먹는 스타일을 보는데요. 빈속에 술을 먹게 되면 알코올 흡수가 더 빨라져서 쉽게 취하게 됩니다. 게다가 간이 쉽게 손상될 수 있으니 꼭 든든하게 식사 후에 술을 먹어야 합니다. 만약 식사 없이 바로 술을 먹어야 하는 상황이라면 미리 우유나 치즈를 먹으면 흡수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끊어 마시기
첫 잔은 무조건 원샷, 그다음은 조금씩 끊어 마시는 게 좋습니다. 빠르게 술을 먹으면 그만큼 빨리 취해요.~

 

 

물을 자주 마시기
술을 조금씩 끊어서 먹으면서 물을 자주 마시게 되면 들어오는 알코올을 희석하고 흡수를 늦춰줄 수 있습니다. 한잔 먹고 물 한잔~

 

 

평소에 술을 조금씩 하자
술도 좀 먹어야 늘 수 있습니다. 음주를 하다 보면 MEOS라는 에탄올 산화효소가 나옵니다. 요것이 알코올 분해를 도와주는 효소라서 평소에 음주를 자주 하게 되면 MEOS 분비로 인해 주량이 조금씩 늘게 됩니다.

 

 

숙취해소제를 마시자
술을 즐기는 사람들은 절대 하지 않는 행동이지만 주량이 약하다면 술 먹기 전에 숙취해소제를 먹어보세요. 알코올 분해 속도를 빠르게 만들어 줘서 주량이 일시적으로 늘어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