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에 유용한 엑셀 특수문자표 사용 방법 소개
엑셀 정보 | 2017. 3. 3. 11:09
회사에서 엑셀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활용범위가 너무 넓어서 매우 간단한 거지만 "이게 뭐였지..."하고 한참을 생각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중에 엑셀 특수문자표도 해당되는데요.
특수문자는 자주 사용하는 문자가 아니라서 삽입하는 방법이 기억이 안 나거나 못 찾는 경우가 간혹 발생합니다.
오늘은 엑셀 특수문자표 사용방법 2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간단하게 단축키를 이용하는 방법과 특수문자표에서 선택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편한 방법을 선택하여 엑셀 특수문자표를 자유롭게 사용해 보세요.
활용도 높은 엑셀 특수문자표 입력 방법
▼ 엑셀 상단 메뉴에서 삽입을 클릭, 가장 우측에 위치한 기호를 클릭해주세요.
▼ 기호창에서 오른쪽 "하위집합"을 누르면 다양한 형태의 기호와 특수문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두번째 방법은 ㄱㄴㄷ ㄹ ㅁ ㅂ ㅅ o 등 자음 + 한자키를 누르면 다양한 특수문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아래는 자음별 특수문자표입니다. 참고하셔서 활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