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체질 자가진단 및 8체질섭생표 어플/앱 소개 

이번 포스팅에서는 8체질 자가진단 및 8체질섭생표 어플/앱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한의학에서는 태양, 태음, 소양, 소음 4가지로 체질을 구분하죠. 여기에 음양과 오행의 원리를 이용해 사람의 체질을 8가지로 나누는 방법이 8체질 구분법입니다. 금양/금음/목양/목음/수양/수음/토양/토음 등 8가지 체질을 진단하고 체질침과 음식처방으로 거의 돈이 들게 없는 가장 현대적이면서 간편한 실용의학입니다.

 

8체질 가족건강지킴이 어플은 무료로 8체질 자가진단을 받고 거기에 맞는 8체질섭생표를 통해 꼭 필요한 음식과 해로운 음식을 확인할 수 있는 앱입니다.

 

 

아래는 8체질 자가진단 및 8체질섭생표 어플/앱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체질에 맞는 건강법을 찾아보세요.~

 

 

8체질 가족건강지킴이 다운 및 사용법

8체질 가족건강지킴은 (사)세계8체질자연치유협회에서 가정에서 8체질요법을 적용하여 베스트 컨디션을 유지하도록 무료로 개발한 앱입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 바로가기)

 

▼ 처음 시작은 "체질진단"을 클릭해 주세요.

 

 

▼ 간단한 사용방법을 읽어보시고 "시작하기"을 클릭해 주세요.

 

 

▼ 체질진단을 위한 질문이 시작됩니다. 1~5점으로 점수를 부여해 주세요. 만약 경험해보지 못한 질문이면 3을 입력하시면 되세요.

 

 

▼ 결과를 보면 수치가 가장 높은쪽으로 체질이 결정됩니다. 

 

 

▼ 특성을 읽어보면 주요 장기의 강함과 약함을 알 수 있고 체질에 따른 성격을 보여주는데... 저는 거의 정확하더군요.

 

 

▼ 음식으로 가보면 가장 중요한 체질음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식 조절만으로도 건강을 지킬 수 있다니 꼭 한번 따라해 보세요.